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통합도서관

검색창 열기
성북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위로 넘기기 아래로 넘기기
성북도서관 페이스북 성북도서관 티스토리

주메뉴

주메뉴

성북구 한책추진단

2011년부터 민·관 협의체인 책읽는성북추진협의회를 중심으로 추진해오던 성북 구 한 책 읽기 독서운동은 그간 축적되어온 주민의 참여와 활동을 근간으로, 2016년부터는 한 책 선정을 주민주도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청소 년부터 어르신까지 계층별·생활권역별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한책추진단을 구성, 100명 이상의 주민들이 한 장소에 모여 토론을 통해 한 책을 선정하는 대토 론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성북구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

  • 역 할
    1. 민을 대표하여 관과 함께 성북구 한 책 읽기 독서운동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2. 세대별 독서운동 추진을 위한 분과활동을 추진합니다.
    주민분과:후보도서데이, 한책선정토론회등. 아동분과:어린이 한 책 선정, 어린이 한책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 독서회 멘토링, 초등학교 협력수업 등. 청소년분과:청청프로젝트.
  • 배 경

    2016년 ‘100인추진단’ 대상으로 진행된 워크숍을 통해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 1기가 꾸려졌습니다. 워크숍에서 2017 한 책의 방향성을 논의하였고 그 결과 ‘세대별 독서운동’을 전개하기로 합의, 이를 추진하기 위해 아동/청소년/주민분 과’체계를 만들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 성북구와 한책추진단 운영위 원회는 지난 활동의 연장선에서 한 책 사업의 예산 등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기 반으로 독서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함께 논의하여 활동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