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 위기 생물도감
어쩌면 100년 뒤 사라질 생물들의
우리가 멸종 위기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결정적 이유!
대한민국 생물 초통령 에그박사의 세 번째 생물도감 대발매!
구독자 54만! 인기 생물 크리에이터, ‘에그박사’
에그박사는 자연 생물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뭉쳐 신비한 생물을 재밌고 유쾌한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주변 생물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요즘,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과 생물에 좀 더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생물 초통령 에그박사의 세 번째 생물도감으로, 지구상에 얼마 남지 않은 멸종 위기 생물들이 멸종 위기가 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을 알려주려고 합니다. ‘사향노루’는 고급 향수를 만드는 데 필요한 아주 독특한 향기 때문에 멸종 위기종이 되었고, ‘수원청개구리’는 우리가 쌀을 너무 안 먹어서 그만 위험에 빠졌습니다. 귀여운 ‘황제펭귄’은 기후 변화로 인해 해빙이 점점 사라져서 살 곳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물들의 더 안타깝고 더 슬프고 더 황당했던 사연들을 에그박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그뿐만 아니라 유쾌하고 생생한 그림과 재밌고 간결한 설명으로 총 60마리의 생물들의 특별한 생물 상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멸종 위기에 내몰린 생물들의 웃기지만 안타깝고 슬픈 사연을 다루며 그들이 왜 위험에 처했는지, 지금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알아보며 우리가 앞으로 생물들을 어떻게 보호하고 지켜 나가야 하는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