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똑같이 공부해도 성적이 다를까?”
뇌과학이 밝혀낸 ‘공부 잘하는 뇌’의 비밀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스티븐 핑커 강력 추천!
▶전 세계 500만 교육자가 선택한 최고의 학습법
학습 능력의 차이는 ‘타고난 머리’가 아닌 ‘뇌 사용법’의 차이다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 초등학교 때는 잘했지만 중고등학교에서 성적이 하락하는 학생, 공부는 별로 안 하는데도 늘 상위권을 유지하는 학생. 이런 학습 능력의 차이는 ‘타고난 머리’가 아닌 ‘뇌 사용법’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뇌과학 연구에 따르면,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을 뇌의 ‘장기 기억’에 저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수학 포기자에서 공대 교수가 된 바버라 오클리를 비롯한 세계적 석학 3인이 뇌과학에 기반한 최적의 학습법을 제시한다.
◆ 세계적 석학 3인의 혁신적 학습법 대공개
‘수포자’ → 뉴질랜드 1위 대학 공대 교수
14년 현장 경험의 교육 전문가
AI 석학이자 신경망 연구의 권위자
◆ 그들이 밝혀낸 “뇌과학 기반 학습의 핵심”
작업 기억과 장기 기억을 활용한 최적의 학습 사이클
음악을 들으며 공부해도 되는 학생 vs. 피해야 하는 학생의 차이
벼락치기는 왜 효과가 없는가? 뇌가 선호하는 최적의 학습 타이밍
ADHD 학생들을 위한 과학적 학습 전략
온라인 수업에서 최고의 효과를 내는 방법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자녀의 학습 능력 향상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
더 효과적인 교수법을 찾는 현직 교사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어려움을 겪는 강사, 교육 종사자
효율적인 학습법을 찾는 성인 학습자
뇌과학에 기반한 과학적 교육 방법을 알고 싶은 교육 연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