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라도 봄은 기어이 찾아올 것이오.”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자기 삶의 궤적에 꾹꾹 눌러 쓴
역사의 증인 문익환의 이야기를 만화로 만나다!
고난과 역경이 가득한 시대를 살아가는 동안, 사람들에게 희망의 봄을 가져다주기 위해 온몸으로 부딪힌 사람, 문익환! 문익환 목사는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힘들고 온갖 고난이 가득했던 시기에 살았습니다. 북간도에서 나고 자라는 동안 일제의 탄압을 받았는가 하면, 해방 뒤 다른 나라들 때문에 강제로 한 나라와 한 민족이 반으로 쪼개지는 걸 눈으로 지켜봤으며, 시민들을 폭압적으로 억누르는 독재정권도 몸소 겪었지요. 하지만 문익환은 그 어떤 시련이 오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았어요. 세상이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어렵고 힘든 사람들 곁에서 목소리를 내고 싸웠습니다.
《who? 스페셜 문익환》에서는 문익환의 어린 시절부터 민주화운동과 평화 통일을 위해 온몸을 내던지기까지의 이야기를 만화로 흥미진진하게 풀어냈습니다. 우리나라에 희망의 봄을 찾아 주기 위해 온몸을 내던진 문익환 이야기를 《who? 스페셜 문익환》에서 만나 보세요.
〈무빙〉, 〈커넥션〉의 문성근 배우, 심용환 역사학자의 강력 추천!
《who? 스페셜 문익환》은 우리나라 문화예술 및 역사학계를 대표하는 이들이 꼭 읽어 보기를 추천하는 책입니다. 문익환의 삶을 따라가며 읽기만 해도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지요. 문익환의 막내아들이자, 평단과 대중에게 고루 사랑받는 연기를 선보이는 문성근 배우는 문익환의 삶을 알면 더 나은 세상을 꿈꾸며 나와 우리를 사랑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역사와 인문학 베스트셀러 저자인 심용환 역사학자는 문익환을 배우는 것이 곧 근현대사를 깨쳐 나가는 것이라고 이야기했지요.
근현대사를 제대로 알고 배워야 할 우리 어린이들에게 《who? 스페셜 문익환》을 자신 있게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