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전문가 임영주 박사의 30년 노하우!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근본 육아”
“내 아이 10살까지 길러주어야 할 3가지 멘탈 역량”
“멘탈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육아와 훈육을 통해 길러집니다”
육아의 신, 임영주 박사의 《멘탈이 강한 아이가 결국 해냅니다》는 부모와 아이의 좋은 관계를 바탕으로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육아법과 솔루션을 담고 있습니다. 30년간 부모교육전문가로서 육아가 어렵고 불안한 부모들에게 육아란 힘들고 어려운 일이 아니라 쉽고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근본 육아’를 통해 설명합니다.
‘근본 육아’란 부모가 아이와의 좋은 관계의 주춧돌을 놓고, 그 위에 사랑과 지지를 담은 온화함으로 ‘유연함’의 기둥을, 경계와 한계를 알려주는 단호함으로 ‘단단함’의 기둥을 세워주는 것입니다. 이 근본만 충실히 지켜 육아를 한다면 어떤 상황, 어떤 기질의 아이, 어떤 유형의 부모에게도 모두 적용가능한 육아법입니다.
근본 육아는 내 아이가 인생의 크고 작은 시련 앞에서 두려움과 실패를 극복하고 이겨내도록 ‘강한 멘탈로 키우는’ 구체적인 솔루션입니다. 강한 멘탈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부모의 육아와 훈육을 통해 길러집니다. 임영주 박사는 내 아이의 멘탈을 강하게 키우기 위한 3가지 역량인 ‘정서 지능’ ‘자기 조절력’ ‘인간관계’ 능력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합니다.
부모는 아이의 기질과 감정을 존중하고 긍정적인 정서 지능을 높이도록 해야 하며, 명확한 기준과 한계를 설정해 자기 조절을 잘하도록 도와주며, 소통 능력과 사회성에 중요한 인간관계가 좋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끌어주어야 합니다. 특히, 아이의 10살까지가 부모와 아이의 좋은 관계 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며 강한 멘탈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근본 육아는 시대마다 생기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트렌드성 육아나 육아 이론에 얽매이지 않고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내 아이와 부모 상황에 맞는 육아와 훈육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임영주 박사의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근본 육아’로 큰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으면서 아이가 배워야 할 가치를 가르치는 부모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과 솔루션을 실천해 보세요. 내 아이가 자신이 해야 할 일은 결국 해내는 멘탈이 강한 아이로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