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름도 당당히 고전의 반열에 오른 ‘셜록 홈스’
그 백미를 ‘베스트 단편선’으로 만나다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 시대와 세대를 막론하고, 남녀와 노소 불문하며 100여 년이 지나도록 한결같이 열렬한 갈채와 격렬한 사랑을 받아온 추리소설의 대명사, 셜록 홈스.
이번에 새 단장해 출간한 〈셜록 홈스 베스트 단편선〉은 네 개의 장편을 제외한 56편의 단편 중에서 아서 코난 도일이 자신의 작품 중 최고라고 자평한 작품과, 현대 독자들이 좋아하는 작품 총 11편을 새로 꾸며 엮은 것이다.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읽히는 매끄러운 번역과 마치 홈스의 시대로 돌아간 듯한 클래식한 삽화는 스토리에 더욱더 몰입하게 만든다. 또한 단편별 작품 소개와 등장인물 소개, 그리고 책 뒤에 따로 수록한 셜록 홈스 캐릭터 소개 등이 작품 속 이야기와 홈스라는 캐릭터에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게 해준다.
독자들은 이번 〈셜록 홈스 베스트 단편선〉을 통해 코난 도일의 완벽하며 천재적인 스토리텔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기상천외한 사건 설정과 감각적인 이야기 전개, 살아 있는 듯한 캐릭터 묘사와 치밀하고도 정교한 추리 과정은 왜 코난 도일로 인해 추리소설이 하나의 문학 장르로서 굳건히 자리 잡게 되었으며, 〈셜록 홈스〉라는 소설과 주인공 캐릭터 셜록 홈스가 시대를 뛰어넘어 위대한 전설이 되었는지를 여지없이 실감나게 한다.
그럼 이제, 단편들 중에서도 셜록 홈스 추리세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작품들을 엄선한 〈셜록 홈스 베스트 단편선〉을 통해 코난 도일의 완벽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