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증원 확정으로 더욱 치열해진 의대 입시 경쟁
최승후쌤과 함께 한발 앞서 나가다!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이 확정되며 입시 시장이 크게 술렁이고, 반수생은 말할 것도 없이 직장인들까지 의대에 도전장을 내밀며 입시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의대 쏠림현상이 더 심해지리라는 우려가 생길 만큼 의대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입시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런 상황에서 의대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안내서인 『의대 진로 진학 특강』이 북스토리에서 출간됐다.
저자인 최승후 선생님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EBS에서 활동하는 자타공인 최고의 입시전문가로 입시에 관한 특강을 열었다 하면 수 분 만에 좌석이 매진될 정도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최승후 선생님은 학생들을 좋은 대학,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학 이후에 펼쳐질 미래에 대해서 준비하고 넓은 시야를 갖도록 이끈다. 『의대 진로 진학 특강』은 그런 최승후 선생님이 의대 입시 개요부터 전형별 특징, 지원자에게 맞는 지원 전략까지 모두 정리한 진로 진학 바이블이다. 이 책으로 의사가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주자.
입시전문가 최승후쌤이 알려주는 의대 진로 진학의 A to Z!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전문가 최승후 선생님은 『의대 진로 진학 특강』을 통해 “진로 없는 진학은 맹목이고, 진학 없는 진로는 공허하다”는 본인의 철학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의대에 진학을 하면 끝이 아니라, 그 안에서도 대학교수, 개원의뿐만 아니라 기초의학 교수, 의학 전문기자, 보건행정전문가 등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 학생의 미래를 멀리 보고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입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또 능동적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6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국내 의대 개설 대학 등에 대해 전체적으로 톺아보고, 2부에서는 추천도서와 논문, 의대 교육과정과 교과서 활동 연계 등을 안내한다. 3부에서는 현직 의사와 의대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의대에 합격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하며, 4부에서는 면접 유형과 면접 시 어떻게 답변해야 하는지 요령을 알려준다. 5부에는 의대 입학 결과를 수록했고, 마지막 6부에서는 전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에 대해 안내한다. 『의대 진로 진학 특강』은 생명을 살리는 일에 헌신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종합 안내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