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통합도서관

검색창 열기
성북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위로 넘기기 아래로 넘기기
성북도서관 페이스북 성북도서관 티스토리

주메뉴

주메뉴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행사] 해오름도서관 개관 15주년 프로그램 <우리 동네, 우리 도서관>
도서관 해오름도서관
작성자 해오름도서관
등록일 2024.07.10 조회수 130
첨부파일



2009년 개관한 해오름도서관이 2024년 7월 어느덧 개관1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동네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왔던 해오름도서관은 개관15주년을 맞이하며 <우리 동네, 우리 도서관>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마련하고, 우리의 동네와 이웃을 들여다보고 이에 관해 의미를 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이인규 작가와의 만남

<함께 살던 우리 동네, 대단지 아파트를 기억하는 방법>

 

일 시 : 07.23.(월) 19:30

장 소 : 해오름도서관

대 상 : 누구나 20명 (선착순)

진 행 : 이인규 작가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저자)

 

여러분은 '동네'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좁은 골목길, 작지만 정겨운 가게, 동네 입구 커다란 나무. 사실 전국 50% 이상 가구가 아파트에서 살아가는 현재의 대한민국에서 '동네'라는 말은 그 어떤 단어보다 아파트단지로 더 잘 설명될 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요즘에는 아파트단지가 '동네'의 의미보다는 경제적 의미로 언급되는 경우가 많기에 우리의 삶과 함께 해온 아파트단지 이야기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개관15주년을 기념하며 해오름도서관은 저희를 오랜시간 아껴준 이용자분이 살아가는 '우리 동네', 아파트단지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 줄 '이인규 작가님'을 모시고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합니다. '이인규 작가님'은 나고 자란 고향이자 대규모 아파트단지인 둔촌주공아파트가 재건축으로 사라지게 되는 것을 계기로 이를 기록하고 기리는 '안녕, 둔촌주공아파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둔촌 주공아파트 단지 생애사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셨습니다. 2023년 성북구 한 책 비문학 후보도서 작가로도 성북구와 인연이 있는 '이인규 작가님'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동네' 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작가와의 만남 참여 신청

 

-------------------------------------------------------------------

 

해오름도서관 네트워크 파티

<도서관 밤마실>

 

일 시 : 07.30.(월) 19:00

장 소 : 해오름도서관

대 상 : 누구나 20명 (선착순)

내 용 : 공연 / 서로의 애착 도서 소개 / 해오름 퀴즈쇼

 

'개관15주년'이라 쓰며 새삼 그 긴 시간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15년전 태어난 아이는 아마도 중학교를 다니고 있을 거며, 15년전 성인이 되었던 이는 어쩌면 누군가의 부모가 되어있을지도 모릅니다. 15년 전 첫직장에 들어갔던 이는 이제 한 분야의 전문가로 수 많은 후배의 믿음직한 직장 상사가 되어있겠지만, 15년 전과 지금의 저를 비교하면 성인으로 온전히 성장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긴 15년이라는 시간동안 해오름도서관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해오름도서관을 아끼고 응원하는 분들과 함께 인사나누는 자리를 마련하려 합니다.

 

'도서관 밤마실'에서는 서로의 애착 도서 소개와 도서관에서 준비한 퀴즈게임 등 참여자분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동네 이웃이자 팝 & 재즈 보컬리스트로 활동하시는 윤슬님의 공연으로 '도서관밤마실'을 시작하니 책에 관해, 그리고 도서관에 관해 따뜻한 대화를 나눌 우리 동네 이웃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해오름도서관 네트워크 파티 참여 신청

 

-------------------------------------------------------------------

 

어린이 협력 그림작품 참여 및 전시

<우리 동네, 우리 도서관>

 

일 시 : 7월 상시

장 소 : 해오름도서관 입구 게시판

대 상 : 어린이 누구나

 

해오름도서관은 개관15주년을 이용자분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여러분의 도움으로 완성되는 협력 작품 전시를 진행합니다. 우리 동네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요소들에 관해 이미 그려진 밑그림에 색칠하거나 또는 자유롭게 그림을 그린 후 준비되어있는 바탕판에 한 작품, 한 작품 추가하며 협력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것으로, 참여하신 어린이에게는 작은 간식선물이 증정되며, 이후 최종 완성된 협력작품 설명에 작가로 표기됩니다. 해오름도서관의 개관15주년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많은 어린이작가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참여는 7월 상시 도서관 현장에서 가능하며, 도화지와 색칠도구는 도서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탕판의 크기가 한정되어 있어 최종그림이 완성된 후에는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의 | 해오름도서관 02-6925-7002



이전글
[안내] 글빛도서관 신착도서 비치 안내(2024년 7차)
다음글
종암동새날도서관 <호호공유장 가랜드 공동작품 워크숍> 참여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