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으로 돌아가기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휴가
저 자
이명애 글·그림
발행처
모래알
발행년도
2021
청구기호 그 813.8-이34ㅎ
이 책은'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2회나 선정된 그림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기다리지만, 막상 휴가지에서도 긴장이 풀리지 않습니다. 작가는 그림책을 통해 휴가지에서 몸과 마음이 서서히 이완되고, 마침내 온전히 충전되는 과정을 오로지 이미지만으로 설득력있게 표현했습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검정토끼
저 자
오세나 글·그림
발행처
노란돼지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그 813.7-오54ㄱ
이 책은 '2022 볼로냐 국제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입니다. 토끼라는 상징을 통해 지구의 아픔을 은유적이면서 아름답게 표현하였습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당신을 측정해 드립니다
저 자
글·그림: 권정민
발행처
사계절(사계절출판사)
발행년도
2024
청구기호 아동 342-권74ㄷ
측정은 값을 구하는 도구입니다. 모든 값은 숫자로 표기됩니다. 면의 질, 식단, 운동 횟수, 소비 성향 등 측정되는 모든 것들이 과연 유용할까요? 무엇이든 비교하고 수치화하게 만드는 ‘측정’의 본질에 주목해보라는 작가의 메시지를 살펴봅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지혜로운 멧돼지가 되기 위한 지침서
저 자
권정민 지음
발행처
보림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아동 813.8-권746ㅈ
어느 날 눈 떠보니 멧돼지들의 집이 사라졌습니다. 멧돼지들은 집을 찾아 도시를 떠도는 멧돼지들의 삶이 어쩐지 서글픕니다. 멧돼지 가족의 여정의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사라진 저녁 : 권정민 그림책
저 자
글·그림: 권정민
발행처
창비
발행년도
2022
청구기호 그 813.8-권74ㅅ
어느 날 살아있는 돼지가 아파트로 배달됩니다. 무엇이든 배달이 되는 요즘 시대를 유머러스하게 풍자한 그림책으로, 동물권과 환경 문제를 직면하게 합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집 안에 무슨 일이?
저 자
카테리나 고렐리크 글·그림 ; 김여진 옮김
발행처
올리
발행년도
2021
청구기호 그 892.8-고294ㅈ
이 책은 '2021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입니다. 꽃이 핀 정원, 자상하게 웃는 할머니와 다르게 집 안은 커다란 냄비가 끓고 늑대가 입맛을 다시며 웃고 있습니다. 반전의 매력이 있는 책으로,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작은 집 이야기
저 자
버지니아 리 버튼 그림, 글 ; 홍연미 옮김
발행처
시공주니어
발행년도
2011
청구기호 그 843-버887ㅈ2
1943년 칼데콧 상을 받은 버지니아 리 버튼의 그림책입니다. 미국의 자본주의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작은 집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영원히 변치 않는 것들에 대한 그리움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사는 세상에 대한 소망을 그려냅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감정 서커스 : 내 그림자와 마주하는 곳
저 자
리디아 브란코비치 지음 ; 장미란 옮김
발행처
책읽는곰
발행년도
2025
청구기호 그 843-브292감
작가는 내면의 부정적인 감정을 그림자라는 은유로 풀어나갑니다. 그림자는 무서울 것 같지만, 그 그림자마저도 내 마음의 일부입니다. 그림자와 마주보고 놀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 곳에는 빛도 있습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가면의 밤
저 자
안경미
발행처
위즈덤하우스
발행년도
2024
청구기호 813.8안14ㄱ
보름달이 뜨는 밤이면 가면을 피우는 버섯이 있다는 말에 홀려 아이는 보름달이 뜨는 밤에 숲으로 향합니다. 나와 다른 가면이 있으면 평안할까요? 이 책은 외면과 내면의 다양한 '나'를 마주치며 정체성을 찾아나가는 그림책입니다.
제 목
[4월 독서동아리 <책 읽는 맘> 추천도서] 문 앞에서
저 자
안경미
발행처
웅진주니어
발행년도
2021
청구기호 813.8안14ㅁ
한 시간이 모이고 모이면 한 사람의 인생이 됩니다. 과연 우리는 어떤 모습으로 하루하루의 문을 열고 있을까요? 이 책은 하루하루 삶의 문을 여닫는 당신을 위한 목탄으로 그려진 인상깊은 우화 그림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