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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받는 기업 / 라즈 시소디아, 재그 세스, 데이비드 울프 지음 ; 권영설 옮김

사회과학 사랑받는 기업 / 라즈 시소디아, 재그 세스, 데이비드 울프 지음 ; 권영설 옮김 표지
사랑받는 기업 / 라즈 시소디아, 재그 세스, 데이비드 울프 지음 ; 권영설 옮김 상세정보
발행사항 서울 : 맑은글, 2024
형태사항 430 p. : 삽화 ; 23 cm
표준부호 ISBN: 9791197536052 03320: \22000
분류기호 한국십진분류법: 325.1
마크보기 MARC
사랑받는 기업 / 라즈 시소디아, 재그 세스, 데이비드 울프 지음 ; 권영설 옮김 QR코드
상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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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파트너, 직원 모두가 행복한 회사 자본주의는 새로운 진화 단계를 건너고 있다. 이 책이 주장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아니다. 제대로 된 비즈니스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다. 제1장 ‘사랑과 배려에 기반한 비즈니스’에서는 사랑받는 기업의 비즈니스 철학을 소개하고, 이들이 현재의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거두고 있는 놀라운 성과를 요약, 소개한다. 제2장 ‘새로운 시대, 새로운 규칙, 새로운 자본주의’에서는 초월의 시대에 비즈니스를 영위하기 위한 새로운 규칙을 논의한다.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더 증가하는 자아실현 요구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는 독특한 아이디어도 제공한다. 제3장 ‘혼란스러운 공백기’에서는 현재 자본주의의 사회적 변혁이 어떻게 진행되고 왜 일어나고 있는지를 논의한다. 이후로는 사랑받는 기업이 어떻게 각각의 이해관계자 그룹과의 관계를 맺는지를 살펴본다. 제4장 ‘직원: 자원에서 원천으로’에서는 사랑받는 기업들이 직원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설명한다. 이들 기업은 직원들에게 의욕을 갖게 하고, 존중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는 것으로 행복하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한다. 제5장 ‘고객: 보살필 것인가, 이용할 것인가?’에서는 초월성의 시대에 나타난 새 마케팅 패러다임을 설명하면서, 고객과의 관계를 제시한다. 여기에는 기업들이 고객은 물론 모든 이해당사자 그룹 각각과 맺은 무언의 정서적인 계약, 법적인 계약 모두를 존중하는 활동이 포함된다. 제6장 ‘투자자: 사랑받는 기업이 씨 뿌리고 투자자가 수확하고’에서는 기업이 금전적인 측면과 아울러 감정적인 측면에서도 투자자와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 보여 준다. 제7장 ‘파트너: 품격 있는 조화’에서는 공급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를 다룬다. 기업이 더 많은 가치 창출을 아웃소싱함에 따라 비즈니스 파트너는 성공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장에서는 사랑받는 기업이 이러한 중요한 관계를 공생적이고 상호 이익적인 방식으로 어떻게 관리하는지 살펴본다. 8장 ‘사회: 궁극적인 이해관계자’에서는 사랑받는 기업이 지역사회, 경쟁업체, 정부 및 비정부 기관을 포함한 세상 전반과 어떻게 관계 맺는지를 다룬다. 우리는 사회를 최대의 이해당사자로 보고 있는데, 사회는 다른 이해관계자 모두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핵심은 사랑받는 기업들은 그들이 일하는 지역사회 안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다는 점, 또 그들은 정부 기관을 적이 아니라 가치 창조를 함께하는 파트너로 바라본다는 것이다. 제9장 ‘기업 문화: 비밀의 구성 요소’에서는 리더십과 기업 문화에 관한 문제를 다룬다. 제10장 ‘사랑받는 기업이 주는 교훈’에서는 사랑받는 기업들로부터 배운 내용을 요약한다. 제11장 ‘복잡성의 이면’에서는 사랑받는 기업의 경영 철학인 ‘복잡성 이면의 단순성’이라는 비전으로 책을 마무리한다. 부록 A ‘간략한 회사 개요’는 이 책에 소개된 각 사랑받는 기업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며, 그 회사를 독특하게 만드는 요소와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을 강조한다. 부록 B에는 컨시너티 어드바이저(Concinnity Advisors,LP)의 창립 파트너인 릭 프레지어와의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다. 이 인터뷰에서는 분석 대상으로 선정된 미국의 상장 기업의 경험적 근거에 대해 논의한다. 사랑받는 기업은 사람들이 함께 비즈니스 하고 싶어 하는 기업이다. 또 함께 제휴를 맺고 싶은 회사이고, 그 안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이며, 투자하고 싶은 업체이다. 사랑받는 기업들이 이해관계자로부터 받는 충성도는 그대로 경쟁우위가 된다. 마케팅을 할 때도 직원을 뽑을 때에도 사랑받는 기업은 이 충성도의 혜택을 보고 있다. 이 책에서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루고 있다. 고객, 동료, 파트너, 투자자 그리고 사회와 맺는 모든 관계를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아주 특별하고 효과적인 지침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원한다면 이 책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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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왕자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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