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통합도서관

검색창 열기
성북구립도서관 통합검색 영역
위로 넘기기 아래로 넘기기
성북도서관 페이스북 성북도서관 티스토리

주메뉴

주메뉴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맞춤정보] 내가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지원금’ 한눈에 찾기
도서관 통합도서관
작성자 성북구립도서관
등록일 2020.05.15 조회수 55
첨부파일

 

성북구립도서관 사서가 선정한 코로나-19 정보

[맞춤정보] 내가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지원금' 한눈에 찾기


‘나에게 해당되는 ‘코로나19’ 지원정책은 뭘까?’, ‘코로나19 지원금, 우리집은 얼마나 받을까?’
서울시는 5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복지 지원대상 여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코로나19 한눈에 확인하는 긴급지원제도’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 24일 오픈한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서울시와 정부, 자치구 등이 지급하는 각종 코로나19 지원금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해당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으며, 개인과 사업자 중에서 선택한 후 자치구, 가구원수를 등록하고 연령, 소득, 고용 여부 등을 체크하면 예상지급액과 지원사업, 중복지원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긴급재난지원금, ▲긴급복지지원,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등 정부지원 14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형 긴급복지,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금 등 서울시지원 8개, ▲강동구 식품진흥기금 저금리 융자, ▲서대문구 학원 교습소 휴원 지원금, ▲종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등 자치구지원 6개 등 총 28개 정책이 등록돼 있다.

예를 들어 가구원수가 4인이고, 만 7세 미만 아동이 1명, 기초생활 수급자의 경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조회된다.

단, 조회 결과는 시민이 자가 입력한 자료를 기초로 하며,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지원금이 달라진다.

 

서울시는 각 지원금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하기’ 또는 ‘상세보기’ 버튼을 통해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세 지원내용과 지원금액이 정해지지 않은 정책도 소개하여 시민들이 놓지는 지원이 없도록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정부, 서울시, 자치구 긴급지원제도와 예상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며 “이후에도 자치구 정책 등 지원정책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기사 자세히 보기

☞ 긴급지원제도 확인 바로가기

이전글
[맞춤정보] 슬기로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다음글
[팩트체크] 코로나19: 가짜뉴스를 퍼트리지 않는 7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