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대처하기 위해 다음을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응용해 보아요 - 어떤 조건 아래서 *소리를 할 가능성이 큰지 알아보기 - *소리에 노출될 가능성이 가장 큰 조건을 제대로 알고 피하기 - 잘 모르지만 말해야 할 때 다음을 보고 위 글 속의 [*]의 뜻을 알아맞춰보세요. 1. 말 2. 소 3. 돼지 4. 양 5. 개
남과 북이 이렇게 오랫동안 나뉘어 있을 줄 우리 국어학자들이 알았을까요?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남북이 분단되고 말이 달라지고 생각이 달라지고 생활이 달라졌는데 통일된 세상을 만났을 때 우린 차별없는 서로를 바라보는 존재일 수 있을까요? 말에서부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틈을 주어보아야 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고정관념이란 말을 쓰고 꾸준히 쌓아온 지식이라고 읽어본다면, 우리가 아는 고정관념이 어떤건지 알 수 있습니다. 지식을 유형의 틀에 넣고 변화없는 무생물처럼 다룰 때 고정관념이 되어버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열린 마음을 가져야 고정관념과 다른 진정한 지식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는다. ... "어제 어떻게 하나" 뿐이었다. 어떻게 다시 살아가며 어떻게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여기서 어떻게 빠져나가지? 일상이 뭐 별건가요? 그러나 그 일상이 결코 평화롭게 반복되지 않을 때가 와서야 소중한 그 날들이 정말 그리워질 겁니다.
10분 만에 뚝딱 만들어 근사하게 즐기는 인스턴트 아닌 한끼 따뜻한 집밥을 찾고 계시죠? 여기 이 책에서 좋아하는 요리들을 활용해 오늘도 수고한 자신에게 한끼 제대로 차려보세요. 생각보다 더 많이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우리 세대가 그래도 이 책을 떠올리며 찾는 것은 제대로 된 집밥 한끼 때문이 아니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