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정릉도서관

성북구통합도서관 바로가기
성북도서관 페이스북 성북도서관 티스토리

주메뉴

주메뉴

도서

중등 글쓰기, 어떻게 하지?/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 엮음

문학 중등 글쓰기, 어떻게 하지?/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 엮음 표지
중등 글쓰기, 어떻게 하지?/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 엮음 상세정보
발행사항 서울: 양철북, 2017
형태사항 412 p.; 19 cm
총서사항 글쓰기 공부 어떻게 할까; 03
표준부호 ISBN: 9788963722290 03810: \15000
분류기호 한국십진분류법: 802
마크보기 MARC
중등 글쓰기, 어떻게 하지?/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 엮음 QR코드
상세정보
NAVER 책검색 NAVER 제공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 교사들이 쓴 글쓰기 지도 사례집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는 故 이오덕 선생과 함께 34년 전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아이들과 글쓰기를 하는 모임이다. 달마다 내는 회보가 지금까지 250호가 나왔으니, 얼마나 많은 지도 사례가 쌓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중등 글쓰기, 어떻게 하지?』는 그 가운데 24편을 수록한 책이다. 한국글쓰기교육연구회가 지난 34년 간 아이들과 함께 해 온 글쓰기 지도 사례의 알맹이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아이들과 글쓰기를 하고 싶은데 첫발을 어떻게 떼야 할지 몰라 머뭇거리거나, 글쓰기를 하고는 있지만 길을 못 찾는 교사와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들과 마음 열기’ ‘글감 고르기’ ‘주고받은 말 살려 쓰기’ ‘인물 자세히 그려 내기’ 같은 구체적인 방법을 비롯해, ‘겪은 일 쓰기’ ‘자라온 이야기 쓰기’ ‘시 쓰기’ ‘주장하는 글 쓰기’ ‘모둠 일기 쓰기’ 같은 갈래별로 지도한 사례도 들어 있다. 열 사람이 쓴 24편의 지도 사례에서 교사들은 저마다 자기 빛깔로 아이를 만나고, 갖가지 길을 찾아 글쓰기를 이끌어 간다. 그 바탕에는 한결같은 정신이 있다. 글쓰기 기교를 가르치는 교육이 아니라, 글을 통해 아이들과 삶을 나누고, 마음을 가꾼다는 정신이 바로 그것이다. 제 삶을 글로 쓰고 동무들의 글을 읽은 아이들이 글쓰기를 하면서 어떻게 자기 삶을 찾아가는지, 어떻게 마음을 나누는지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어린왕자 소장정보
대출상태 청구기호 등록번호 반납예정일 자료실 선택
대출가능
(비치자료)
청 802-한16중 JA0000012973 [정릉]종합자료실
  • 도서예약 : 대출중인 도서에 한하여 예약하는 서비스
  • 상호대차 : 성북구 내 다른 도서관소장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 무인예약 : 지하철 등에서 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무인예약 신청자료는 예약, 상호대차, 무인예약 신청이 불가합니다.
  • 고려대역, 석계역의 경우 A4사이즈를 초과하는 너비의 단행본, 그림책, 특별판형본등의 도서는 투입이 불가하오니 대출 및 반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령별 대출선호도 정보
  • 0건

    10대미만

  • 0건

    10대

  • 0건

    20대

  • 0건

    30대

  • 0건

    40대

  • 0건

    50대

  • 0건

    60대이상

100% 80% 60% 40% 20% 0%
태그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