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아리랑어린이도서관

성북구통합도서관 바로가기
성북도서관 페이스북 성북도서관 티스토리

주메뉴

주메뉴

도서

케플러62. 2, 카운트다운/ 티모 파르벨라; 비외른 소르틀란 [공]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따루 살미넨; 권명수 [공]옮김

문학 케플러62. 2, 카운트다운/ 티모 파르벨라; 비외른 소르틀란 [공]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따루 살미넨; 권명수 [공]옮김 표지
케플러62. 2, 카운트다운/ 티모 파르벨라; 비외른 소르틀란 [공]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따루 살미넨; 권명수 [공]옮김 상세정보
발행사항 서울: 자음과모음: 얼리틴스, 2017
형태사항 160 p.: 색채삽도; 20 cm
총서사항 1015픽션 케플러62 시리즈
표준부호 ISBN: 9788954438155: \9800, ISBN: 9788954438124(세트)
분류기호 한국십진분류법: 839.64
마크보기 MARC
케플러62. 2, 카운트다운/ 티모 파르벨라; 비외른 소르틀란 [공]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따루 살미넨; 권명수 [공]옮김 QR코드
상세정보
NAVER 책검색 NAVER 제공
현재 우리 교육이 강조하는 코딩은 실상 미래가 되면 전혀 중요하지 않은 것일 수 있다. 미래는 언제나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우리보다 앞서 나가기 때문이다. 결국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에 사용될 기술이 아니라 어떤 미래가 와도 헤쳐 나갈 수 있는 상상력이 아닐까? 세 명의 작가들도 역시 같은 생각을 했다. 미래 사회에 일어날 다양한 문제들은 지금과 같은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리라 본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상상력’이란 키워드에 집중했고, 이는 『케플러62』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소재인 게임 〈케플러62〉를 통해 드러난다. 소설 안에서 세계적 인기에도 아직 엔딩을 본 사람이 없다는 게임 〈케플러62〉. 그것을 깨기 위해 필요한 것은 ‘나이’나 그것으로 상징되는 지식의 양도, 신체 능력의 우월성도 아니다. 그저 끝을 보겠다는 열정과 게임을 만든 사람들의 허를 찌르는 기발한 발상의 플레이뿐이다. 결국 18세 이하의 아이들만 이 게임의 엔딩을 보게 되는 현상은 어른 사회에 의해 ‘코딩된 존재’가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는 존재’에게 미래를 헤쳐 나갈 힘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이 책에는 ‘상상력’을 가진 사람만이 미래를 만든다는 믿음이 담겨 있다.
소장정보
어린왕자 소장정보
대출상태 청구기호 등록번호 반납예정일 자료실 선택
대출가능
(비치자료)
839.64-파297ㅋ-v.2 RC0000025505 [아리랑어린이]어린이실
  • 도서예약 : 대출중인 도서에 한하여 예약하는 서비스
  • 상호대차 : 성북구 내 다른 도서관소장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 무인예약 : 지하철 등에서 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무인예약 신청자료는 예약, 상호대차, 무인예약 신청이 불가합니다.
  • 고려대역, 석계역의 경우 A4사이즈를 초과하는 너비의 단행본, 그림책, 특별판형본등의 도서는 투입이 불가하오니 대출 및 반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령별 대출선호도 정보
  • 0건

    10대미만

  • 0건

    10대

  • 0건

    20대

  • 0건

    30대

  • 0건

    40대

  • 0건

    50대

  • 0건

    60대이상

100% 80% 60% 40% 20% 0%
태그 클라우드